피오렌티나 vs AS로마
주말 키에보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4-3으로 승리한 피오렌티나. 2골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MF 베나씨의 퇴장 이후 동점을 허용하며 역전 위기에 처했지만 FW 키에사가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2골을 터뜨리면서 승리를 거두고 승점 30점 고지에 올랐다. 별다른 전력누수 없이 풀전력을 가동할 수 있는 가운데 세비야에서 임대한 FW 무리엘이 2경기 3골을 터뜨리며 공격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고 특히 FW 키에사와의 시너지효과가 대단하다는 것이 고무적. FW 시메오네의 결정력만 살아난다면 공격진의 파괴력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원정에 나서는 로마. 아탈란타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전반 40분만에 3-0 리드를 잡으면서 승점 3점이 눈 앞으로 다가왔지만 이후 내리 3골을 허용하는 집중력 부족을 드러내는 모습. FW 제코가 2골로 최근 부진에서 벗어났지만 FW 윈데르,페로티 DF 주앙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수비진의 집중력에 문제를 드러냈다는 것이 우려된다. 더불어 아탈란타-피오렌티나-밀란으로 이어지는 험난한 3연전을 치르고 있고 주말 상대인 밀란은 승점 1점차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팀이라는 점에서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하기에 부담이 있다.
무리엘의 가세를 통해 공격진의 화력이 폭발하고 있는 피오렌티나. 개인기량으로 역습을 펼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면서 FW 키에사의 위력이 배가되고 있다. 로마가 아탈란타 상대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고 특히 주말 밀란과의 경기를 앞둔 부담까지 있는 만큼 홈팀 피오렌티나가 유리한 경기로 보여진다.
핸디캡: 피오렌티나가 후반기 공식전 3경기 9골을 몰아치며 FW 무리엘의 가세를 통해 공격력이 폭발하고 있다는 점에서 힘든 일정을 치르고 있는 로마 상대로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가져갈 수도 있어 보인다. -1 핸디캡도 극복할 수 있는 흐름으로 보여진다.
언더오버: 피오렌티나의 공격력이 최근 폭발하고 있고 로마는 아탈란타와의 경기에서 수비 집중력에 문제를 드러낸 만큼 2.5 기준 오버가 나올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추천 - 피오렌티나 승 / 기준점 오버
아탈란타 vs 유벤투스
로마와의 홈경기에서 0-3으로 지고 있던 경기를 3-3으로 만드는 저력을 보여준 아탈란타. 리그 8경기 14골을 몰아친 FW 자파타의 놀라운 득점력을 앞세워 최근 기세가 대단하다. MF 프레울러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특히 가스페리니 감독 부임 후 짜임새 있는 조직력과 공격적인 축구를 통해 강팀들 상대로도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다. 04/05 시즌 이후 유벤투스 상대로 승리가 없기는 하나 지난 12월26일에 있었던 리그 홈경기에서 유벤투스를 패배 위기까지 몰아세우며 2-2 무승부를 거둔 기억이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유벤투스. 라치오 원정에서 고전했지만 교체로 투입된 FW 베르나르데스키 DF 칸셀루의 임팩트 있는 활약을 통해 2-1 역전승을 거뒀다. 리그 무패행진을 이어갔고 2위 나폴리와의 격차를 승점 11점차로 벌린 상황. 주말 파르마와의 리그 홈경기를 앞두고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코파 이탈리아 8강전에 쏟을 여력이 좀 더 생겼다고 볼 수 있을 듯. MF 콰드라도 DF 바르잘리,보누치가 부상으로 이탈했고 DF 베나티아가 알 두하일로 이적하면서 수비진의 뎁스가 얇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FW 만주키치 MF 피야니치의 복귀 소식에 DF 칸셀루가 돌아오면서 측면에서 상대를 흔들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생겼다는 점에 기대를 걸 수 있다.
지난 맞대결에서 2-2로 비겼던 두 팀. 주포 자파타의 득점포를 앞세운 아탈란타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다만 유벤투스가 지난 맞대결에서는 MF 벤탄쿠르의 퇴장으로 인해 수적 열세가 있었다는 점. FW 호날두 MF 피야니치를 교체로 투입하면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는 점은 고려할 때 2위 나폴리와의 승점차를 벌리며 여유가 생긴 이번 원정에는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것으로 보여지는 만큼 아탈란타 상대로 14년 넘게 패배가 없는 강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유벤투스가 14년 넘게 아탈란타 상대로 패가 없을 정도로 강했지만 아탈란타의 최근 득점력이 만만치 않다는 점에서 근소한 차이가 예상되는 만큼 +1 핸디캡 기준 무승부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언더오버: 아탈란타의 최근 공격력이 매섭다는 점을 고려할 때 상당히 빠른 템포의 치고 받는 경기가 예상되는 만큼 2.5 기준 오버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추천 - 유벤투스 승 / 기준점 오버
스트라스부르 vs 보르도
보르도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종료 직전에 터진 DF 랄라의 골로 극적인 승리를 거둔 스트라스부르. 리그 5위에 오르며 이번 시즌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보르도 상대로 이번 시즌 홈,원정 모두 승리를 거두며 2승으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리그에서의 여유 있는 성적에 릴,마르세유,리옹 같은 강팀들을 연달아 격파하고 4강에 진출한 만큼 리그컵 우승에 대한 동기부여도 상당할 것으로 보여진다. FW 사디 MF 마르탱,그림 DF 카롤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이 이어지고 있지만 FW 그랑시르 MF 프르치치의 임대를 통해 전력을 보강하면서 내친김에 유럽대항전 진출까지 노려보고 있는 스트라스부르의 기세가 심상치 않아 보인다.
원정에 나서는 보르도. 주말 리그 경기에서 종료 직전 실점을 허용하며 0-1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주말 경기 상대인 스트라스부르와 리그컵 4강에서 맞붙는다는 점에서 이번 시즌 스트라스부르 상대로 2패를 당한 여파가 리그컵 4강전까지 이어질 수 있다, FW 드 프뢰빌 MF 유수프 DF 사발리,파블로 등 부상자들 공백이 계속되고 있고 특히 핵심 수비수들이 빠진 상태라는 점이 우려되는 부분. 더불어 이번 시즌 원정에서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리그 12위에 머물러 있는 보르도다.
2연전을 펼치는 두 팀. 홈팀 스트라스부르가 종료 직전에 터진 골로 승리를 거두고 이번 시즌 보르도에 2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기세와 자신감에서 우위에 있다. 특히 수비진의 핵심들이 이탈한 보르도의 상황을 고려할 때 강호들을 연파하고 4강에 올라온 스트라스부르의 결승 진출을 기대해볼 만하다.
핸디캡: 스트라스부르가 리그컵에서 강호들을 연파하고 올라왔고 최근 안정적인 수비와 짜임새 있는 공격으로 분위기가 매우 좋은 상황이라는 점에서 핵심 수비수 2명이 빠진 보르도를 상대로 -1 핸디캡 극복도 기대해볼 만하다.
언더오버: 핵심 수비수 2명이 빠진 보르도가 원정에서 약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최근 기세가 오른 스트라스부르 상대로 실점이 늘어날 수 있는 만큼 기준점 2 오버의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추천 - 스트라스부르 승 / 기준점 오버
낭트 vs 생테티엔
리그 3연패에 빠지며 리그 15위까지 추락한 낭트. 할릴호지치 감독 부임 후의 상승세가 주춤한 가운데 카디프시티로 이적이 확정됐던 주포 FW 에밀리아노 살라가 카디프시티 합류를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비행기 추락 사고로 실종되는 비극이 일어났다. 사고 이후 낭트가 치르는 첫 경기라는 점에서 살라에 대한 추모 분위기속에 경기가 펼쳐질 전망. 다만 MF 카옘베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DF 리마,팔로이의 출전정지로 인해 수비진의 핵심들이 빠지는 만큼 수비진의 상황이 좋지 않아 보인다.
원정에 나서는 생테티엔. 리옹전 패배로 연승행진을 마감한 이후 프랑스컵 32강전에서 디종에 3-6으로 대패를 당했다. 로테이션을 가동한 여파가 대량실점으로 이어지는 모습. DF 드뷔시가 부상에서 회복해 복귀가 임박한 가운데 MF 셀나에스가 중국 클럽과의 링크로 인해 이번 경기에 결장할 것으로 보이는 것 외에는 전력누수가 없는 상태라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 이번 시즌 21경기 25실점만 허용한 견고한 수비력에 FW 카즈리,디오니 MF 카벨라를 중심으로 공격의 짜임새가 좋아지면서 리그 4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다. 낭트 상대로도 최근 2연승 포함 5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 다만 원정에서는 10경기 2승4무4패로 리그 성적에 비해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이 문제다.
리그 4위를 달리고 있는 생테티엔.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만큼 객관적으로 볼 때 우위에 있는 것이 분명하다. 다만 원정에서 2승4무4패로 고전해왔다는 점. 낭트가 비행기 추락 사고로 실종된 팀 동료 FW 에밀리아노 살라를 추모하기 위해 구단,선수,팬들이 하나로 뭉쳐 생테티엔 전에 나선다는 점에서 낭트의 승리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리그 4위 생테티엔의 전력이 낭트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원정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종된 팀 동료를 추모하는 낭트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낭트의 +1 핸디캡 승리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언더오버: 생테티엔이 홈 강세에 비해 원정에서 고전하고 있는 만큼 낭트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팽팽한 승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낭트의 최근 공격력을 고려할 때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추천 - 낭트 승 / 기준점 언더
레알베티스 vs 에스파뇰
빌바오 원정에서 0-1 패배를 당해 공식전 3경기 무패행진을 마감한 베티스. 코파 델 레이 일정으로 인해 빡빡한 스케쥴을 보내고 있지만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로 스쿼드 뎁스를 탄탄하게 보강한 만큼 로테이션을 가동하더라도 짜임새를 기대할 수 있는 전력이다. 특히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두고 돌아온 만큼 홈에서 유리한 상황이라는 것이 고무적. DF 주니오르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할 것으로 보이고 FW 사나브리아 MF 이누이를 임대로 내보낸 상황이지만 홈에서 더 좋은 경기력과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에스파뇰. 레알 마드리드와의 홈경기에서 2-4로 패하며 최근 리그 10경기 1승9패라는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DF 다비드 로페즈,두아르테,나우두가 부상으로 빠진 공백이 가볍지 않은 모습. 수비진의 공백이 계속되면서 많은 실점을 허용하는 경기가 많아지고 있다. 더불어 홈에서 리그 10경기 6승4패에 코파 델 레이에서 2승1무를 기록한 반면 원정에서는 리그 11경기 1승3무7패의 부진에 코파 델 레이에서도 1무1패에 그칠 정도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것이 우려된다.
홈에서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베티스. 유로파리그 진출로 스쿼드가 두터워진 만큼 로테이션을 가동하더라도 안정적인 전력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는 상태라는 점에서 수비진의 핵심들이 빠지면서 최근 수비가 무너진 에스파뇰 상대로 2차전의 승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1차전에서 1-1로 비긴 두 팀. 원정에서 득점을 기록하고 돌아온 베티스가 유리한 상황이다. 특히 에스파뇰이 최근 수비에 심각한 문제를 드러내며 위기에 빠진 상태라는 점. 원정에서의 약세가 두드러지는 만큼 홈팀 베티스의 2골차 이상 승리도 가능해 보인다.
언더오버: 베티스의 최근 공격력이 꾸준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에스파뇰의 수비가 워낙 흔들리고 있고 1차전 실점으로 인해 적극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2.5 기준 오버의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추천 - 레알베티스 승 / 기준점 오버
바르셀로나 vs 세비야
지로나를 2-0으로 잡고 리그 연승행진과 함께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승점차를 유지한 바르셀로나. 코파 델 레이 1차전에서는 FW 메시가 휴식을 취하는 등 로테이션 가동과 함께 0-2로 패배를 당해 탈락 위기에 놓여있다. 다만 홈에서는 FW 메시를 비롯한 주축 선수들의 출전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1차전과는 다른 양상을 예상해볼 수 있을 듯. FW 뎀벨레 MF 하피냐 DF 움티티의 부상 외에 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만큼 세비야 상대로 강했던 면모와 FW 메시,수아레즈 콤비의 위력을 기대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세비야.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를 2-0으로 격파하고 4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주말 리그경기에서 레반테를 5-0으로 대파하며 공격력이 폭발했다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최근 주춤했던 FW 실바,벤 예데 MF 사라비아 등 공격의 핵심들이 모두 득점포를 기록했다. 다만 FW 무니르,놀리토 MF 고날롱,나바스 DF 에스쿠데로가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에 캄프 누에서는 바르셀로나 상대로 매우 약했다는 것이 문제. 더불어 1차전과 달리 바르셀로나가 FW 메시를 비롯한 주축 선수들의 투입이 예상되는 만큼 1차전과는 다른 팀을 상대하는 것과 다름 없다.
1차전에서 패한 바르셀로나. 다만 FW 메시를 비롯한 주축 선수들을 아낀 1차전과 달리 캄프 누에서는 베스트 라인업으로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2골의 여유가 있는 세비야지만 캄프 누에서 바르셀로나에 매우 약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바르셀로나가 4강 진출 여부를 떠나 2차전의 승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핸디캡: 바르셀로나가 1차전과 달리 주축 선수들을 내세울 것으로 보이는 만큼 1차전과 다른 결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1 핸디캡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1차전에서 0-2로 패한 바르셀로나가 3골차 이상으로 승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것을 고려할 때 초반부터 강한 공세를 펴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기준점 3 오버도 충분히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추천 - 바르셀로나 승 / 기준점 오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