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30일 스페인 FA컵 < 발렌시아 vs 헤타페 > 분석
발렌시아는 주말 비야레알과의 홈 더비에서 요근래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인 끝에 3-0 완승을 거뒀다. 그야말로 모든 것이 잘 풀리며 이웃 라이벌을 완파한 만큼 팀 사기가 절정에 도달해 있는 상황. 한 동안 부진하던 FW 미나-로드리고가 마침내 부활의 기지개를 켜고 있는데다, MF 파레호까지 정상 폼을 되찾으며 앞으로의 상승세를 예고한 상태다. 2월 복귀가 예정된 FW 게지스-MF 콘도비아까지 돌아올 경우 후반기 스퍼트가 가속화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주말에 결장했던 FW 가메이로는 주중 선발 출격이 유력하다는 소식. MF 이강인 역시 국왕컵 경기에는 여느 때처럼 선발로 나올 공산이 크다. 8강 원정 1차전에서 0-1로 패한 만큼 역전 진출을 위해 총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헤타페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의외의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홈 1차전 1-0 승리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헤타페는 비기거나 패할 경우 대망의 준결승 진출에 성공한다. 골을 넣고 1골 차로 패하더라도 연장없이 진출이 가능한 만큼 여러모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평할 만하다. 단, 지난 주말 AT 마드리드 원정에선 상당히 무기력한 경기내용을 선보인 끝에 0-2로 패하고 만 상황. 최근의 무패 흐름이 끊긴 채 원정길에 올랐다는 점은 아무래도 작지 않은 마이너스 요인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풀키가 추가 이탈했다는 점도 아쉽게 됐다. 그래도 주중 로테이션 가동에 큰 걸림돌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발렌시아 원정에선 지난 시즌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주요 결장자
발렌시아: FW 게지스(★★★★★/부상), MF 콘도비아(★★★★★/부상), 코클랑(★★★★☆/명단제외).
헤타페: FW 은디아예(★★★★☆/부상), MF 베르가라(★★★★☆/부상), 시바사키(★★★☆☆/대표차출), DF 풀키(★★★★☆/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발렌시아의 6:4 우세를 예상. 마침내 답답했던 공격에 숨통이 트이며 부활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발렌시아다. 원정팀 헤타페가 1-2, 2-3으로 패하더라도 준결승으로 진출하는 2차전 정황도 반드시 변수로 감안해야 할 듯. 홈 승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발렌시아 승.
- 핸디캡: 발렌시아 핸디(-1) 승, 보험 핸디 무.
- 언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