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 vs 하노버
라이프치히와의 원정경기에서 에이스 MF 로이스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했음에도 1-0 승리를 거두고 2위 바이에른 뮌헨과의 격차를 유지한 도르트문트. FW 이샥 MF 카가와 DF 자가두,아칸지,토이얀 등이 부상으로 인해 빠진 상태지만 MF 바이글의 수비라인 배치를 통해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줬다. 더불어 지난 경기에 결장한 에이스 MF 로이스가 복귀한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공격진의 화력을 기대할 수 있을 듯. 특히 이번 시즌 홈에서는 9경기 29득점을 기록하며 8승1무의 압도적인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하노버. 홈에서 브레멘에 0-1로 패해 볼프스부르크와의 11월 9일 경기 승리 이후 2개월 넘게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7경기동안 3골을 넣는데 그치며 2무5패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부상으로 이탈한 FW 퓔크룩,베부 등 공격의 핵심들 공백이 계속되고 있는 모습. MF 왈라스,마이나,하라구치,아사노,베크 DF 소그,.휘베르스,펠리페의 부상으로 중원,수비진의 전력누수도 심각하다. 브라질 코린티아스로 임대 보냈던 FW 조나타스를 복귀시키고 FW 뮐러 DF 악포구마 등을 데려오면서 전력을 보강하기는 했지만 전력누수를 메우기엔 부족함이 많아 보인다.
리그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도르트문트. 뒤셀도르프전 패배 이후 주춤하지 않고 2연승으로 다시 한 번 흐름을 타고 있다. 무엇보다 에이스 로이스의 복귀에 홈에서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부상 등으로 인해 전력누수가 심각하고 리그 18경기 36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가 불안한 하노버를 상대로 손쉬운 승리를 기대해볼 만하다.
핸디캡: 리그 최다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도르트문트의 화력이라면 부상 등으로 전력누수가 심각한 하노버를 상대로 -1 핸디캡 승리는 확실하다고 보여진다. 하노버의 악재가 많고 원정에서 4무5패로 약했다는 점까지 고려하면 -2.5 핸디캡 승리도 기대해볼 수 있을 듯.
언더오버: 홈에서 9경기 29골을 몰아친 도르트문트의 화력에 에이스 로이스까지 돌아오는 만큼 하노버를 상대로 다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준점 3.5 오버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추천 - 도르트문트 승 / 기준점 오버
묀헨글라드바흐 vs 아우크스부르크
레버쿠젠과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고 후반기 스타트를 산뜻하게 끊은 묀헨글라드바흐. 베테랑 FW 하파엘이 부상으로 빠졌고 DF 두코레의 공백도 이어지고 있지만 두 명 외에 주전급 선수들이 모두 부상에서 돌아와 전반기와는 다른 두터운 선수층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특히 하파엘이 부상에 시달리는 동안 FW 플레,아자르,슈틴들 등 공격수들이 맹활약을 펼치며 리그 18경기 37득점을 올리고 있을 정도로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모습. 더불어 부상자들이 모두 돌아온 수비진도 18경기 18실점만 내줄 정도로 안정감이 있는 만큼 이번 시즌 8경기 23득점 3실점으로 8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홈에서의 강세를 기대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아우크스부르크. 후반기 첫 경기에서 뒤셀도르프에 1-2로 패하면서 리그 9경기 3무6패로 승리를 추가하지 못하고 있다. 승점 15점으로 15위까지 추락하며 강등권과 단 1점차로 좁혀진 상황. 주포 FW 핀보가손이 부상 복귀 후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며 활약하고 있기는 하지만 18경기 31실점으로 수비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FW 지동원 MF 구자철이 아시안컵 차출로 빠졌고 MF 카이우비 DF 야콥,프람베르거가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징계로 결장했던 MF 케디라의 복귀로 한결 나아진 상황이기는 하나 원정에서 2승2무5패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
홈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묀헨글라드바흐. 화끈한 공격력을 앞세워 리그 3위에 올랐을 정도로 이번 시즌 좋은 내용과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최근 부진에 특히 수비가 불안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홈팀 묀헨글라드바흐의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부상자들 복귀로 수비진이 더욱 안정된 묀헨글라드바흐. 홈에서 8경기 23득점 3실점으로 8전 전승을 기록할 정도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우크스부르크가 최근 부진에 특히 수비진의 실점이 많아진 만큼 홈팀 묀헨글라드바흐의 -1 핸디캡 승리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홈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묀헨글라드바흐의 화끈한 공격력과 아우크스부르크의 다소 불안한 수비 분위기를 고려할 때 2.5 기준 오버가 나올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추천 - 묀헨글라드바흐 승 / 기준점 오버
프라이부르크 vs 호펜하임
리그 13위를 기록하고 있는 프라이부르크는 후반기 첫 경기에서 프랑크푸르트에 1-3으로 완패했다. 중위권의 승점차가 거의 나지 않는 만큼 라운드마다 순위 변동 폭이 크다. FW 그리포를 임대로 데려오면서 측면을 보강한 가운데 MF 아브라시가 부상에서 복귀했고 FW 페테르센이 득점포를 가동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는 것은 긍정적인 소식이지만 MF 살라이,보렐로,클라인디엔스트 DF 회플러가 부상으로 이탈해 있고 FW 그리포가 부상을 당해 결장하게 됐다는 점이 아쉽게 됐다.
원정에 나서는 호펜하임. 강호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경기에서 1-3으로 패해 리그 6연속 무승부 행진을 마감했다. 리그 8위까지 추락하면서 빠른 분위기 반전이 필요해 보이는 상황이다. 다만 전반기에 비해 부상자들이 대거 복귀하면서 선수 운용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 나겔스만 감독 특유의 강한 압박전술을 구사하기 용이할 수 있다. 더불어 FW 조엘링턴,크라마리치,넬슨,찰라이,벨포딜 등 활용할 수 있는 공격자원이 많다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프랑크푸르트 상대로 패한 프라이부르크. 공격 보강을 위해 데려온 FW 그리포가 부상을 당해 전력에서 이탈했다. 홈에서 3승4무2패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 프라이부르크지만 원정팀 호펜하임이 부상자들의 복귀를 통해 특유의 강한 압박전술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공격진의 화력에서 우위에 있는 만큼 원정이지만 프라이부르크 상대로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호펜하임이 7경기째 승리를 추가하지 못하고 있지만 강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 부상자들 복귀로 전력이 정상화됐다는 점에서 원정이지만 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 1골의 핸디캡도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홈에서 쉽게 지지 않는 프라이부르크지만 후반기 첫 경기부터 3실점을 허용하며 수비가 흔들렸다는 점. 호펜하임의 공격력이 매서운 만큼 언더오버는 2.5 기준 오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추천 - 호펜하임 승 / 기준점 오버
마인츠 vs 뉘른베르크
슈투트가르트 원정에서 3-2로 승리를 거둔 마인츠. 후반 막판 2골을 실점하며 추격을 당했지만 끝까지 1골차 리드를 지켜내면서 5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FW 베르그렌 DF 므웨네 GK 아들러가 부상으로 빠진 것 외에는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다는 소식. 홈에서는 9경기 10득점 9실점으로 3승4무2패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선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FW 마테타 MF 콰이손을 중심으로 공격의 짜임새가 살아났다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더불어 뉘른베르크를 상대로는 홈에서 맞대결 7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원정에 나서는 뉘른베르크. 홈에서 헤르타 베를린에 1-3으로 패해 리그 5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5경기 1득점 11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공수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모습. MF 리퍼트 DF 바우어가 부상으로 빠진 것을 제외하면 전력누수가 많은 상황은 아니지만 MF 베렌스의 3골이 팀 내 최다 득점일 정도로 결정력 난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원정에서는 8경기 5득점 27실점으로 2무6패의 성적을 거둘 정도로 부진했다는 점이 우려된다.
홈에서 뉘른베르크 상대로 7연승을 기록중인 마인츠. FW 마테타 MF 콰이손을 중심으로 최근 공격의 짜임새도 살아났다. 뉘른베르크가 리그 최하위의 성적에 특히 원정에서 8경기 27실점으로 2무6패에 그치는 등 약했다는 점에서 홈팀 마인츠의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홈팀 마인츠가 리그 18경기 20득점밖에 기록하지 못했지만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고 특히 최근 득점력이 올라오고 있는 만큼 원정에서 무기력했던 뉘른베르크를 상대로 -1 핸디캡 승리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
언더오버: 마인츠가 공격보다 수비에 강점이 있지만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뉘른베르크가 원정 8경기 27실점으로 급격히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에서 마인츠의 다득점 가능성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2.5 기준 오버를 노려볼 만하다.
추천 - 마인츠 승 / 기준점 오버
볼프스부르크 vs 레버쿠젠
전반기 마지막 6경기에서 5승1무를 기록하며 6위권에 올라온 볼프스부르크. FW 베고어스트의 득점력이 살아나면서 새로운 주포로 자리잡아 공격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다만 후반기 첫 경기에서 MF 길라보기,카마초 같은 중원의 핵심들이 부상으로 빠진 공백을 드러내며 1-2로 패배를 당해 상승세에 제동이 걸린 것이 아쉬운 부분. 더불어 FW 긴첵,은텝이 부상으로 빠진 공백도 가볍지 않아 보인다. 리그 6위의 성적에 비해 홈에서 3승3무3패에 그치며 강세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도 아쉽다.
원정에 나서는 레버쿠젠. 묀헨글라드바흐와의 홈경기에서 0-1로 패하며 보츠 감독의 데뷔전에서 좋지 못한 결과를 얻었다. 공격적인 선수구성을 통해 주도권을 가져왔지만 결정력에 아쉬움을 드러내는 모습. 과거 아약스와 도르트문트를 이끌고 매우 공격적인 축구를 펼친 보츠 감독의 부임으로 공수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를 안고 있는 가운데 백업자원들의 부상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원정에서는 9경기 13득점 15실점으로 3승2무4패를 기록하며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홈에서 3승3무3패로 고전하고 있는 볼프스부르크. 후반기 첫 경기에서 패배를 당하며 출발이 좋지 않았다. 다만 원정팀 레버쿠젠이 피터 보츠 감독 부임으로 더욱 공수 밸런스에 대한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MF 길라보기,카마초가 빠진 공백이 아쉽기는 하나 안정감에서 우위에 있는 볼프스부르크의 우세를 전망한다.
핸디캡: 리그 6위를 달리고 있는 볼프스부르크가 확실한 주포를 얻어 최근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는 점에서 피터 보츠 감독 부임으로 `닥공’에 가까운 축구를 펼치기 시작한 레버쿠젠 상대로 충분한 승산이 있어 보인다. 해외배당의 경우 근소하지만 레버쿠젠이 낮은 배당을 받았다는 점에서 +1 핸디캡은 홈팀 볼프스부르크에 걸어볼 만하다.
언더오버: 레버쿠젠이 피터 보츠 감독 부임으로 이전보다 더 공격적인 라인업을 구성한다는 점에서 FW 베고어스트르 중심으로 공격의 짜임새가 있는 볼프스부르크와의 대결은 2.5 기준 오버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추천 - 볼프스부르크 승 / 기준점 오버
베르더브레멘 vs 프랑크푸르크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브레멘. 하노버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고 리그 9위로 올라섰다. 다만 FW 오사코의 아시안컵 차출에 FW 요한손 MF 바르텔스,슈미트 DF 야콥센,칼디롤라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이 계속되고 있고 최근 상위권에 있는 강호들 상대로 많은 패배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 강팀에게 약하고 약팀에게 강한 면모를 이번 시즌 보여주고 있다. 그래도 FW 크루제,사젠트,라시카 MF 에게스타인,하르닉 등 공격자원들이 고른 활약을 펼치고 있고 특히 프랑크푸르트 상대로는 최근 2연승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원정에 나서는 프랑크푸르트. 안방에서 프라이부르크를 3-1로 꺾고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다. 18경기 37골을 몰아치며 휘터 감독 부임 후 `닥공’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FW 알레,요비치,레비치 삼각 편대가 무려 29골을 합작하고 있을 정도로 위력적이다. 원정에서 4승2무3패를 기록하며 원정 성적이 좋았다는 것도 고무적. 다만 브레멘 원정을 앞두고 FW 흐르고타 MF 토로,스텐다라,파비안,알랑 DF 살세도,챈들러의 부상 공백에 MF 페르난데스가 출전정지로 이탈하는 등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은 상태라는 것이 우려된다.
하노버를 잡은 브레멘. 리그 9위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 상위권에 있는 팀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프랑크푸르트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지만 FW 알레,레비치,요비치 삼각 편대가 건재하다는 점. 원정에서도 성적이 나쁘지 않은 만큼 브레멘 상대로 승리의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핸디캡: 브레멘이 이번 시즌 홈에서 다소 고전하고 있고 18경기 29득점 29실점으로 실점이 적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때 삼각 편대의 위력이 매서운 프랑크푸르트의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홈팀 브레멘에게 근소하나마 정배당이 주어진 만큼 -1 핸디캡은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18경기 29득점 29실점으로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브레멘. 프랑크푸르트 역시 휘터 감독 부임 후 닥공 팀 컬러를 보인다는 점에서 두 팀이 2.5 기준 오버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추천 - 프랑크푸르크 승 / 기준점 오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