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 vs 샬럿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샬럿 호네츠가 1승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백투백 세트 두 번째 경기를 펼치는 가운데 인디애나는 계속된 홈 연전을 치른다. 이틀 연전이긴 하지만 부상자가 아무도 없는 데다 주전 센터 마일스 터너가 복귀하면서 100% 전력을 되찾은 인디애나다. 살럿이 자랑하는 외곽 공격과 픽앤롤을 막기 위한 여러 가지 수비 전술을 갖고 있는 인디애나 입장에서 샬럿의 공격력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여기에 주전 센터인 코디 젤러의 빈자리는 비스맥 비욤보, 빌리 헤르난메즈가 아주 잘 메우고 있는 상황이다.
샬럿 역시 이틀 연전을 치른다. 피닉스 선즈와의 일요일 홈경기에서 시종일관 리드를 잡은 끝에 20점 차 대승을 따냈다. 그리고 곧바로 인디애나로 이동해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가용 자원은 많지만 샬럿 입장에서 수비력이 좋은 인디애나는 굉장히 어려운 상대일 수밖에 없다. 특히 켐바 워커에 쏠리는 부담이 계속해서 큰 상태. 니콜라스 바툼을 비롯해 몸값을 못해주는 선수들이 많다 보니 좀처럼 공수 밸런스와 벤치 주전의 균형이 맞지 않는 느낌이다. 워커가 제 아무리 원맨쇼를 펼치고 있다고 해도 승부처에서 리드를 지키거나 게임을 뒤집는 능력은 현저히 떨어진다.
전력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매치다. 수비가 강한 인디애나가 홈에서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추천 - 인디애나 승 / 기준점 언더
미네소타 vs 피닉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 피닉스 선즈의 맞대결이 열린다. 미네소타는 갈 길 바쁜 상황에서 덜미를 잡히고 있다. 직전경기였던 샌안토니오 스퍼스와의 홈 맞대결에서 상대 에이스인 더마 드로잔이 빠진 이점을 누리지 못한 채 완패를 떠안았다. 계속해서 5할 승률 달성에 실패하고 있는 상황. 칼 앤써니 타운스의 상승세가 다소 꺾인 가운데 로버트 코빙턴이 빠진 빈자리도 수비에서 너무 크게 드러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피닉스의 수비가 형편없다는 점인데 디안드레 에이튼과 리션 홈스가 지키는 피닉스 인사이드를 타운스가 공략하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다.
피닉스는 샬럿 호네츠와의 일요일 맞대결에서 20점 차로 대패했다. 이후 미네소타로 이동해 이틀 연전을 소화한다. 벤치 싸움에서 밀릴 공산이 크다. 미네소타는 데릭 로즈의 세컨 유닛 활약이 이어지고 있는 반면, 피닉스는 조쉬 잭슨을 제외하면 쓸 만한 후보군이 없다. 여기에 피닉스는 데빈 부커에게 사실상의 1번 역할을 맡기고 있는데 부커가 벤치로 들어갔을 때 이 역할을 대신할 만한 선수가 많지 않다. 여기에 2~3옵션인 에이튼, TJ 워렌이 공격에 비해 수비가 약하다는 점도 피닉스의 머리를 아프게 만든다. 30개 팀 가운데 최악을 달리는 원정 성적 역시 어려움을 더한다.
미네소타가 모처럼 홈에서 리드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에이튼은 샬럿 전에서 발목을 다쳤다. 이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 약체 피닉스를 맞아 홈에서 1승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추천 - 미네소타 승 / 기준점 오버
샌안토니오 vs LA클리퍼스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홈구장인 AT&T 센터에서 열리는 LA 클리퍼스와의 서부 컨퍼런 만남이다. 샌안토니오는 직전경기였던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발목 부상으로 빠진 더마 드로잔의 빈자리를 잘 메우며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다. 경기 내내 꾸준히 외곽포가 터졌고 패티 밀스의 똑똑한 경기 운영도 큰 힘이 됐다. 여기에 샌안토니오는 최근 2달 간 홈에서 공격, 수비 지표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안방에서 무시무시한 경기 내용을 선보이고 있다는 증거. 그간 라마커스 알드리지에게 쏠린 공격 분포는 루디 게이가 복귀하면서 밸런스를 찾을 수 있게 됐다.
클리퍼스가 큰 위기에 놓였다 최근 5연패 늪에 빠진 가운데 계속해서 헐거운 수비가 말썽이다. 평균 실점도 어느덧 115점에 가까우지고 있는 상황. 직전경기였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맞대결에서도 주전 라인업 싸움에서서 완벽히 밀리며 또 한 번 홈에서 패배를 떠안았다. 최근 24경기로 범위를 늘리면 성적은 겨우 9승 15패에 불과하다. 샌안토니오의 정돈된 공격을 막을 만한 확실한 수비 패턴도 없는 상황. 다 직전 경기에선 다닐 로 갈리나 리마저 부상을 입으면서 출전에 빨간 불이 켜졌다
지금의 클리퍼스 수비력으로는 샌안토니오의 정교한 세트 플레이를 막아낼 재간이 없어 보인다. 홈팀, 샌안토니오가 안방에서 무난하게 1승을 추가할 전망이다.
추천 - 샌안토니오 승 / 기준점 오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